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미국주식 분석] 부동산 배당주 사이먼프로퍼티 spg 주가 전망은?

by 정말로보물이되는정보 2021. 1. 11.
반응형

사이먼프로퍼티 spg 주가는?

simon property group 부동산 배당주 입니다.

리얼티인컴과 함께 투자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현재 코로나 이후 주가가 떨어져 배다 수익률은 6% 정도 됩니다.

리얼티인컴보다 높지만 월배당이 아니며 분기배당입니다.

52주 최고 149.89달러 최저 42.25달러로 

3월 코로나 이후 1월 8일 종가는 86.49달러로 중간정도 회복했네요.

 

tipranks 주가 전망입니다. 7명의 애널리스트는 앞으로 1년의 주가를 예상해봤습니다.

최고 94달러 최저 68달러 입니다.

저는 현재 평단이 83달러로 매달 추가 매수 할 생각입니다.

성장주와 함께 배당 수익을 기대하면서 말이죠.

spg 회사는?

Simon은 최고의 쇼핑, 식사, 엔터테인먼트 및 복합 용도 목적지와 S & P 100 회사 (Simon Property Group, NYSE : SPG)를 소유하는 부동산 투자 신탁입니다. 북미, 유럽 및 아시아 전역에있는 당사의 자산은 매일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위한 커뮤니티 모임 장소를 제공하고 연간 매출 수십억을 창출합니다.

쇼핑 엔터 관련 용도 부동산 투자 신탁으로 코로나 영향이 클 수 있습니다.

항공주와 비슷하게 코로나가 종식된다면 주가 회복을 노려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spg 매출 성장은?

매출성장입니다. 16년에서 17년 올라가면서 2배 가까이 성장했지만 TTM 은 마이너스로 나오네요

두번째 이미지는 yoy growth 성장률로 봤습니다 () 괄호 안에가 마이너스

아무래도 코로나 영향이 큰 것 같아 분기 데이터로 한번 봤습니다.

역시나 매출이 감소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sector median 값에 비해 매출 성장률은 -12%로 좋지 않습니다.

매출 감소 영향이 크네요.

spg 순이익 성장성은?

순이익 역시 감소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spg 동종업계 매출규모는?

동종업계 기업가운데 market cap 시가총액은 32.40B 로 제일 높네요

 

spg 순이익률은?

net income margin 순이익률도 27.25%로 다른 기업에 비해 중간정도 되며 경기가 회복되면 자연스럽게 회복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pg 판관비 비용은?

total operating expenses 총 판관비는 매년 비슷한 수준이네요

Depreciation and Amortization 를 보시면 다른 회사와 다르게 비용이 많이 차지 하는데 토지를 제외한 감가와 상각이라고 하네요.

spg 부채 비율은?

부채비율을 보면  total liabillities 총부채 나누기 total common equity 총자본을 하면 1722%로 높은 편입니다.

 

 spg 배당률은?

spg 배당률은 dividend yield 6% 입니다.

현재 주가에 지급되는 돈은 5.2달러 정도 되네요

마지막 배당락일은 20년 12월 23일 이었습니다.

반응형